헤르츠랩 성공사례
“개원 3달 만에
플레이스 2등을 달성”
최근 저희와 함께한
서울 피부과 원장님의 실제 피드백입니다.
자영업자의 무덤이라 불리는 서울,
그중에서도 가장 치열하다는 피부과 시장에서
어떻게 이런 성과가 가능했을까요?
“마케팅, 효과가 있긴 한 건가?”
“우리 병원은 위치가 안 좋은데 멀리서도 찾아올까?”
만약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이 글을 딱 3분만 집중해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원장님의 뛰어난 실력이
환자들에게 온전히 전달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대로변 병원 vs 골목 안쪽 병원
많은 원장님께서 병원은 동네 장사고,
목 좋은 곳이 최고라는 생각에 갇혀 계십니다.
하지만 코로나를 거치며 비대면 소통이 강화되면서,
마케팅의 패러다임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과거에는 대로변이라는
물리적 입지가 절대적인 무기였습니다.
하지만 이제 환자들은 간판을 보고 들어오기보다,
먼저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합니다.
이때, 환자의 손안에 펼쳐지는 네이버 플레이스가
바로 디지털 세상의 대로변입니다.
아무리 골목 안쪽에 있더라도,
플레이스에 원장님의 진료 철학과
환자를 향한 진심이 담겨있다면
환자들은 기꺼이 골목으로 찾아옵니다.
반대로 대로변에 있어도,
온라인에 아무런 이야기가 없다면
환자들은 그 앞을 그냥 스쳐 지나갈 뿐입니다.
진심 어린 공감과 확실한 신뢰를 주는 콘텐츠가 있다면,
물리적 입지의 경계는 생각보다 쉽게 허물어집니다.
그 핵심적인 첫 관문이 바로,
대한민국에서
압도적인 검색량을 차지하는
네이버의 ‘플레이스’입니다.
플레이스는 단순히 병원의 위치와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디지털 간판이 아닙니다.
환자가 병원을 처음 마주하는 얼굴이자,
신뢰를 결정짓는 첫인상입니다.
그렇다면 원장님 병원의 얼굴은
지금 어떤 표정을
짓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전후 비교를 통해 예시를 바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대표 키워드: 여드름, 리쥬란, 리프팅, 탈모약 처방…]
혹시 원장님 플레이스의
대표 키워드가 위와 같지 않으신가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런 세팅은 환자와의 가장 중요한 첫 만남의
기회를 스스로 차단하는 세팅입니다.
환자는 리프팅이라고만 검색하지 않습니다.
‘용산구 리프팅’이나 ‘신사역 리프팅’처럼
반드시 ‘지역명’과 함께 검색합니다.
위와 같은 키워드 설정은
가게 주소는 빼놓고 메뉴판만 걸어놓은 것과 같습니다.
아무리 좋은 시술(메뉴)이 있어도,
고객은 병원(가게)을 찾아올 방법이 없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키워드 세팅은,
지역 대표 키워드를 가장 앞에 두고
병원의 주력 시술 1~2개를 조합하는 것입니다.
만약 마케팅 업체가 이런 가장
기초적인 부분조차 놓치고 있다면,
원장님의 소중한 마케팅 비용은
아무런 흔적도 남기지 못한 채
사라지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이번엔 병원 정보에 대해서 전후 예시 보여드리겠습니다.
어떤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오른쪽의 글에는 가장 중요한 것,
바로 원장님의 이야기와
진료에 대한 가치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환자의 불안한 마음에 먼저 공감하고,
우리 병원만이 줄 수 있는 특별한 가치를 전달할 때,
환자는 비로소
‘여기, 내가 가야 할 병원!’이라는
확신을 갖게 됩니다.
헤르츠랩은 정보를 나열하지 않고,
원장님의 ‘스토리’를 이야기합니다.
이렇게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환자가 원장님의 병원을
선택하게 만드는 핵심적인 차별점을 만드셔야 합니다.
📢결과로 증명하는
플레이스 마케팅의 힘
원장님의 실력이 아무리 뛰어나도,
환자들의 눈에 보이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진정성 있는 스토리로 플레이스를 채웠다면,
이제는 그것을 첫 페이지에 보여지게 만들어야 합니다.
한 달만에 300% 상승한 플레이스의 변화
위 데이터가 보여주듯,
플레이스 첫 페이지 진입만으로도
방문 횟수, 예약 문의는 폭발적으로 상승합니다.
단순히 기술적인 SEO 작업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환자들이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가 쌓여 체류 시간이 길어지고
저장하기, 공유하기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누적될 때,
네이버는 비로소
“이 병원은 환자들이 좋아하는
실력있는 병원이구나”
라고 인식하여 상위로 올려주는 것입니다.
저희는 수많은 피부과 플레이스 마케팅을 진행하며,
원장님들의 병원을 지역 1위로 만들어드리고 있습니다.
진심을 알아보는
파트너를 만나셨으면 좋겠습니다.
원장님, 이제는 적극적으로
그리고 치열하게 홍보하셔야 합니다.
꼭 저희 헤르츠랩에 문의하시라는 말씀은 아닙니다.
좋은 마케팅 파트너를 찾는 원장님들의 노력을 알기에,
진심으로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다만, 이 글을 읽으셨다면
최소 3곳 이상의 업체를 비교해 보시고,
단순히 상위 랭크만 약속하는 곳인지,
아니면 원장님의 진료철학을 이해하고
환자의 언어로
번역해 줄 수 있는 곳인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의 진심과 방향성에 공감하여 문의를 주신다면,
저희는 원장님 병원의 판을 바꾸는
압도적인 성장을 선물해 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진료는 원장님께,
병원마케팅은 헤르츠랩”
원장님께서는 환자 진료에만 집중하세요.
복잡한 검색 최적화와
환자가 우리 병원에 가야 하는 이유를
만드는 콘텐츠는 병원마케팅은 헤르츠랩이 책임지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병원마케팅 전문, 헤르츠랩이었습니다.